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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마비노기

나도 할수있다! 마비노기 랭커!

호시노 케이스케(星野 恵佐) 2019. 1. 2. 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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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명예의전당! 랭킹시스템을 전격 분석!!

랭커 랭킹 순위 등급 제작점수 누적레벨 누렙 데미지 측정 계산

 

작년여름 마비노기에도 랭킹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마비노기는 타 게임과는 다른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있다.

첫번째, 누적레벨 랭킹

두번째, 최대 데미지 랭킹

세번째, 제작점수 랭킹

 

첫번째와 두번째는 말안해도 알겟지만, 고인물 전용 컨텐츠라 봐도 무방하다.

말이 고인물이지 오늘자 기준 누렙 랭킹1등이 누렙30만을 넘겼다...

최대 데미지랭킹의 경우 지갑을 열지않으면 구매할수 없을만한 아이템으로 도배를 한...그들만의 리그가 되어있다...

 

자, 여기서 우리가 노려야할 랭킹 시스템은 바로바로..제작점수 랭킹이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제작점수 랭킹시스템의 점수 측정방법!

사실 필자도 1주일동안 검색을 해봤지만, 도무지 정보를 찾아볼수 없었고, 결국 직접 알아내게 되었다.

 

제작점수 측정기준은 제작행위, 생산관련스킬을 사용해서 획득한 모든 생산경험치의 합 이다.

마비노기에는 7개의 생산스킬이 존재한다.

블스,천옷,목공,핸디,포제,힐웬,매크,방직,제련

위 스킬들을 이용해서 획득한 생산경험치가 그대로 제작점수에 반영된다.

하지만, 말이 생산경험치 획득이지, 포제의 경우 생산경험치값이 매우 짜다.

힐웬,매크,목공,핸디도 그렇게 높은 생산경험치를 기대하긴 힘들다.

블스,천옷의 경우 마감을 찍어야만 생산경험치를 획득할수 있다.

 

중요한건 채집활동에 의한경험치는 반영이 안된다는것이다.

약초채집,양털깍기,나무장작패기, 등등 채집활동에 의한 경험치는 반영되지않는다..

또한, 제작점수의 반영은 즉각적이다. 지금당장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무언가 하나 제작해서 경험치를 얻고, 홈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바로 점수가 반영되어있다.

 

블스의 경우 켈틱무기를 제작,마감할 경우 16만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다.

천옷의 경우 3~1랭크의 옷본을 제작,마감할 경우 대략 10만~14만경험치를 획득 할 수 있다. 여검숏의 경우 40만 경험치

 

제작점수 랭킹1등 기준은 매주 근사한 차이지만, 3천만점~4천만점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있다.

여검숏을 100벌 만들 기염을 토할순 없지만, 이들은 어떻게 제작점수를 올리는것일까?

그렇다, 그것은 바로 제련과방직을 이용한 악마의괴,악마의비늘 제작이다!!

 

악마의괴는 악마의광석조각3개로 만들수 있고, 악마의비늘은 악마의비늘조각3개로 만들수있다.

이들을 한번 만들경우 3만경험치를 획득할수 있다.(오늘자 하프서버 기준 악마의괴,악마의비늘 개당500골드 수준)

파격적으로 저렴한 제작비용으로 최고효율의 제작점수를 얻을수 있는것이다.(실제 본인도 하프섭에서 이걸로 제작점수1등을 해본적이 있다.)

 

셋팅도 매우 간단하다

제련의 경우 페이트런셋트와 제련성공률 에코스톤, 혹은 제련성공률이 세공된 페이트런 장갑을 구할경우 쉽게 악마의괴 99%를 맞출 수 있다.

에코스톤에도 제련성공률,방직성공률 에코스톤이 존재하며, 제련의경우 10레벨짜리만 써도 99%가 가능하다.

본인의 경우 악마의괴는 페이트런장갑에 제련성공17레벨을 쓰고 생산팟이 풀팟이 아니며, 최고급 코튼향초를 안썻는대도 불구하고 99%가 나온다.

악마의비늘도 본인은 방직성공15렙 에코스톤을 쓰고 이것저것 풀셋팅을 할경우 90%가 넘어간다.

더군다나 그랜마 재단사의경우 악마의비늘조각을 일부분 회수할수 있기때문에, 같은양을 가지고 더 많은 경험치를 노릴수 있다.

 

*사실상 마비노기 랭킹시스템은 거의 자기만족과도 같다.

1등을 한다고 이름이 알려지는것도 아니며, 무언가 주는것도 없다.

단지 본인이 이번 한주는 전서버 누구보다 제작점수로 경험치를 많이 얻었다, 정도의 자기만족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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